작가모집
프드프는 2021년 6월 1일 오픈 첫날 매출 약 2.04억 원을 달성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마쳤습니다.
이제는 한국을 대표하는 전자책 플랫폼으로 성장할 프드프와 함께 하실 작가 분들을 모집하고자 합니다.
(1) 독자적인 전자책 뷰어
현재 PDF 형태로 전자책을 판매하고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PDF 형태의 가장 큰 문제점은 저작권의 침해에 대한 우려가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파일의 형태로 제공되다 보니, 불법적인 공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드프는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여, 홈페이지 내에서 바로 읽을 수 있는 독자적인 전자책 뷰어를 도입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편의성에도 많은 고민을 집중하여 읽으시는 분의 입장에서도 불편함이 없도록 만들었으며, 지속적으로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2) 전자책 성공 경험
최근 6개월 간, 수많은 업체들이 전자책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 계신 것과 같이 대부분 적자를 겪고 있거나, 폐업하였습니다.
그 원인은 '명확한 순이익 구조'가 없기 때문입니다. 전자책 1만원을 팔아서 수수료 10%라면, 천 권을 팔더라도 100만원을 벌게 됩니다. CS나 운영 비용 등을 생각했을 때 무조건 적자입니다.
프드프는 기본적으로 자청님의 책을 판매하기 때문에 재무구조가 탄탄합니다. 따라서, 플랫폼에서 가장 큰 적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스타플레이어가 있기 때문에, 플랫폼이 유지 혹은 순이익을 거두는 건강한 구조가 완성됩니다. 무엇보다 큐어릴이라는 전자책 시장에서의 성공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3) 타플랫폼 대비 낮은 수수료
프드프는 일반 전자책 판매를 통한 수익은 전혀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수수료를 더 받는 것보다는, 최대한 많은 분들이 실력을 키워 "프드프 프리미엄"에 많은 전자책이 등록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프드프 프리미엄'은 오픈 초반에는 자청님 혹은 인플루언서나 1억 이상을 버는 사업가분들이 집필하게 됩니다. 그리고 프드프에서 일정 기준치 이상의 좋은 평가를 받는 작가분들에게, '프드프 프리미엄'을 도전하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됩니다.
즉 프드프의 사업 모델은 '프드프 프리미엄'에 있기 때문에, 일반 전자책에 대해선 최대한 작가 분들에게 수익을 돌려드리게 됩니다.
사업을 해보신 분이라면 이해하시겠지만 프드프의 수수료 비율에선, 카드 수수료 및 서버 비용, 인건비 등을 생각했을 때 사실상 적자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작가 분들과 Win-Win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자 하였으며, 이는 작가 입장에서 타 플랫폼 대비 더 많은 수익을 보장 받게 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 후, 내용을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
지원해주신 전자책들에 대해선 3주 안에 내부 기준에 맞춰 심사를 진행하여,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립니다.
(지원이 많은 경우, 심사가 조금씩 늦어질 수 있으니 이 점에 대해서 미리 양해 부탁 드립니다.)
만약 선정이 된다면 썸네일, 전자책의 등록, 상세페이지 작성 등에 대해 저희가 직접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혹시 작가 지원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email protected]로 메일 보내주셔도 괜찮습니다.
프드프와 함께 하실 작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드프 작가 모집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