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가 초래할 세상...
쿠팡 큰일남
8분 14초 | 자청
주요 키워드
#ChatGPT #AI #자동화 #GPT4o
3줄 요약
[ChatGPT 등장으로 위기를 맞은 기업들]
● 최근에 ChatGPT4o가 출시되고,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도 경쟁적으로 생성형 AI를 내놓고 있다.
● 쿠팡, 마켓컬리, 에블리, 카카오 텍시, 우버와 같은 기업들이 불과 2~3년 안에 패러다임이 바뀔 것이다. 사라질 위기를 맞이했다.
[왜 위기인가?]
● 핸드폰에게 "우리 집 앞으로 가장 싸면서 가장 가까운 택시를 불러줘."라고 한마디만 하면 AI가 자동으로 카카오택시, 우버와 같은 택시 앱에서 가장 최저가를 검색을 해서 알려주는 시대가 온다.
● "역삼동에서 9만원 ~ 11만원 사이의 호텔 예약해줘."라고 하면, 앱을 뒤져서 이미 예약한 후 결제까지 AI가 해줄 것이다.
● 이렇게 되면, 생성형 AI에 협조하지 않는 기업들은 망하게 될 것이다. 울며 겨자먹기로 생성형 AI에 흡수될 수밖에 없다.
[어떻게 바뀔 것인가?]
● 예전에는 수많은 자영업자들이 개별로 존재했었다. 하지만 이를 통합시킨 것이 '배달의 민족', '요기요'와 같은 앱이다.
● 이제 이 앱들도 생성형 AI에 통합될 예정이다.
● 결국 이제 쿠팡, 마켓컬리가 구글이나 OpenAI와 싸워야 한다. 사실상 게임이 되지 않을 것이다.
● 생성형 AI의 발전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생각보다 빠르게 세상이 바뀔 예정이다.
[미래는?]
● 앱들이 모조리 다 망하진 않을 것이다. AI 회사에 간택을 받으려고 애쓰면서도, 그것을 활용해서 묘수를 내놓는 기업들이 나올 것이다.
● 결국엔 각 분야의 1위 기업만 살아남을 확률이 굉장히 높다.
● AI 회사 회장님들도 예측을 어려워한다. 기술이 워낙 발전이 빠르고 변수가 많기 때문이다.
● 앞으로 AI 관련된 영상을 계속 올릴 생각이다.